7월 15일 ~ 8월 21일 11개 한강공원서 80여 개 프로그램 몽땅 펼쳐져

 

 

캠핑, 수영장, 수상레포츠부터 총길이 150m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야간 마라톤, 한여름 밤 다리 밑 영화감상까지. 놀거리가 배로 많아지는 한강의 여름밤은 너무나 짧다.

오직 여름,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서울시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7월 15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8월 21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일제히 펼쳐진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2013년 시작 이래 매년 약 9백 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찾는 것은 물론, 지난해에는 1,100만 명이 넘는 시민이 방문할 정도로 서울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놀이로, 예술로 다가오는 한강'이라는 주제 아래 3가지 테마, 총 80여 개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3개 테마는 ▴시원 한강(물놀이‧수상레포츠, 도전) ▴감동 한강(공연‧영화‧음악) ▴함께 한강(휴식·환경‧생태체험)로 구성됐다.

올해는 65개 프로그램이었던 작년보다 더 풍성해졌고, 그 중 31개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또, 전체 프로그램의 30%인 25개는 시민 기획 프로그램으로 채우고 청년들이 축제 운영요원으로도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열린다.

또한 한강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할 수 있는 민간협력 프로그램으로 전체 프로그램의 15%인 13개를 채우고,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관광객 특화 프로그램을 새롭게 유치해 ‘글로벌 관광축제’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올해 프로그램 가운데 놓치면 후회하는, 인기‧신규 프로그램 ‘must go 16선’을 소개했다.

must go 16선은 ▲한강여름캠핑장 ▲한강거리공연페스티벌 ▲한강다리밑영화제 ▲한강물싸움 축제 ▲한강종이배경주대회 ▲한강나이트워크 42K(신규) ▲슬라이드더시티 ▲한여름밤의 재즈 ▲한강푸드트럭100(신규) ▲한강이색달리기-일렉트로대쉬 ▲한강달빛서커스 ▲한강전통연희마당 ▲한강이불영화제(신규) ▲한강자전거한바퀴 ▲웨이크보드월드시리즈(신규) ▲서울스토리패션쇼 등이다.

서울시는 must go 16선과 함께 수상레포츠 프로그램, 한류 관광객 특화 프로그램, 어린이·가족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했다.

수상레포츠 프로그램은 요트, 카약, 고무보트를 무료로 체험해보는 ‘수상레포츠체험교실’과 시소처럼 무게를 이용해 반동, 로켓처럼 공중으로 솟구쳤다가 한강물에 입수하는 ‘블롭점프 체험’ 등이 마련된다.

관광객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한류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한강 한류 콘서트’, 도심 속 백사장에서 모래놀이도 하고 선배드에서 선탠도 즐기는 '한강백사장', 뱃사공이 운영하는 줄배에 동승하여 유유히 한강유람체험 할 수 있는 ‘한강 줄배타기’ 등이 눈에 띈다.

가족‧어린이 특별 프로그램은 한 여름의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서빙고 임금님 빙수축제’, 도심에서 별자리 관측, 별점 등 이색 체험할 수 있는 ‘별보기 체험교실’,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낚시 대회 ‘한강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 동물 없는 예술동물원 한강 Zoo 등이 펼쳐진다.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와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