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대책 비조정대상지역, 1순위 자격․재당첨 제한 등 규제 없고 전매제한 6개월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 시티(6․8공구) M1블록에서 총3,472가구 대단지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갔다.

지하 3층 ~ 지상 최고 49층, 12개동, 총 3,472가구다. 아파트⋅아파텔⋅투룸형오피스텔⋅상업시설로 이뤄진 매머드급 복합주거단지로 아파트 전용 84~95㎡ 2,230가구, 아파텔⋅투룸형 오피스텔 전용 29~84㎡ 1,242실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아파텔⋅투룸형 오피스텔은 각각 별동으로 지어진다.

단지를 둘러싸고 골든하버 프로젝트, 복합물류센터, 블루코어시티, KTX송도역 등 서해안쪽 개발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배후주거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 여기에 최근 발표된 6.19부동산대책도 비켜간 곳이라 투자자들 역시 관심이 뜨겁다. 전매제한은 계약 후 6개월 까지다. 

 

∥ ‘랜드마크시티’ 내 주거중심입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두루 갖춰

랜드마크시티의 중심 입지로 개발호재의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단지 옆 송도6교(가칭)를 이용해 인천발 KTX출발역인 KTX송도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개통 예정인 KTX송도역은 쇼핑·업무·숙박시설과 정류장·주차장을 갖춘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된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은 물론 제2외곽순환도로(일부개통), 제2,3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하고, 신국제여객터미널,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2020년 예정) 등 육해공의 교통인프라를 갖췄다.

대규모 개발사업들도 단지를 둘러싸고 진행 중이다. 단지 북서측에 인천항만공사가 추진 중인 ‘골든하버‘가 신국제 여객터미널과 쇼핑몰·레저 공간·호텔 등이 있는 복합관광단지로 개발 중이고 물류와 도시서비스 기능이 겸비된 복합 물류센터, 68층 빌딩과 전망대, 문화의 거리, 18홀 골프장 등을 건립하는 ‘블루코어시티’도 추진 중이다. 

 

∥ 4베이 4룸, 맞통풍 가능한 타워형 등 혁신평면에 고급 마감재 적용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아파트,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 투룸형 오피스텔 등 다양한 평형대로 상품을 구성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아파트는 8개 동으로,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전용면적 84, 95㎡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세대 수는 ▲84㎡A 1,126가구, ▲84㎡B 368가구, ▲84㎡C 184가구 ▲95㎡ 552가구 등이다. 전용 84㎡가 3가지 타입으로 전체 공급량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세대 수가 가장 많은 84㎡A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알파룸이 제공 되어 방이 최대 4개까지 제공된다. 주방벽과 상판은 엔지니어드 스톤 등 고급마감재로 시공된다. 84㎡B타입에는 마스터룸(안방)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안방을 2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고 안방 폭도 4.4m로 넓다. 한쪽 벽면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쇼룸형 드레스룸(확장시)이 제공된다. 이 타입 역시 주방벽과 상판은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시공한다. 84㎡C타입과 95㎡는 유사한 구조다. 타워형 구조이지만 3면 개방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다. 알파룸이 하나 더해져 방이 최대 4개까지 구성되며 안방에는 채광형 워크인 드레스룸이 설계된다. 특히 전용 95㎡는 3면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서비스면적이 47㎡까지 확보, 구 40~50평대 같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 공통적으로 현장 창고장을 비롯해 세탁기, 건조기, 분리수거공간 등을 확보한 올인원 스마트 다용도실이 설치된다. 

 

∥ 차별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 송도 랜드마크로 지어져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아파트 지하 1층에 스포츠존이 들어서는데 GX룸, 피트 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이 있고 사우나, 냉온탕 시설이 시공된다. 별동으로 지어지는 에듀존은 1층에는 작은도서관 기능을 겸한 맘스키즈존, 북카페, 키즈존 등이, 2층에는 남녀독서실과 멀티룸 등이 배치된다. 아파텔과 투룸에는 스포츠존이 지상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그 밖에도 멀티카페, 무인택배시설 등이 있다. 조경설계도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 넓은 잔디밭과 제주팽나무 등 나무가 우거진 ‘더샵필드’와 어린이 야외물놀이공간인 ‘키즈풀 가든’이 랜드마크시티내 최초로 들어선다. 그 외 티하우스, 진경산수원 등 휴게 공간이 곳곳에 조성 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 2020년 8월이다.

분양문의) 1661-0026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