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엘루이 호텔 부지 29가구 전 세대 한강 조망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엘루이 호텔’ 부지에 최고급 빌라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 129번지 엘루이 호텔 부지에 조성되는 ‘더 펜트하우스 청담’ 시공사로 선정돼 최고급 빌라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 빌라 단지는 엘루이 호텔 대지 2588㎡에 연면적 2만957㎡, 지하 6~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 273㎡ 27세대, 396㎡ 2세대(최고층 펜트하우스) 등 총 29가구로 이뤄진다.

더 펜트하우스 청담은 전 가구 한강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는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에 있어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서울 전역과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청담초·중·고, 경기고 등이 가깝고 생활편의시설로는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등을 이용하기 쉽다. 단지 바로 앞 한강과 더불어 한강오솔길공원, 청담근린공원 등이 도보권으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영동대로 지하에 연면적 16만㎡, 지하 6층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2023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 사이 영동대로 지하에 철도 및 버스환승센터와 주차장 그리고 상업·공공시설까지 한데 모은 초대형 지하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다.

더 펜트하우스 청담은 전 가구가 복층형 구조의 펜트하우스로 만들어지고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비스면적 66~83㎡가 제공돼 넓은 실사용 면적까지 갖췄다. 거실 통유리창은 가로와 세로가 각각 11.6m, 6.5m로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거실 및 식당 등 생활공간의 층고는 6.7m로 높여 쾌적한 실내 공간을 구현한다.

펜트하우스의 경우 독립적인 루프탑 풀도 제공된다. 또한 전 가구에 스마트 시큐리티(보안)와 프라이버시 보호 특화 설계가 반영되며 지능형건축물인증과 초고속정보통신인증 등을 확보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휴게실과 피트니스 센터, 가구당 5.1대 규모의 주차공간 등이 조성된다.

분양가는 최고층 펜트하우스가 200억원대, 다른 층은 80억~120억원으로 책정됐다. 준공은 2020년 중순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청담동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부촌으로, 최근 신축 고급빌라들이 잇따라 들어서면서 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며 "국내에서 분양 빌라가운데 최고급인 만큼 현대건설의 명성에 걸맞게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충분히 반영한 명품빌라로 조성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