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대표=신광웅)은 지난 10월 6일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정신지체 사회복지법인 벽진원에서 신광웅 대표를 비롯한 공사 관계자, 관련 공무원들과 함께 벽진원 개보수공사 개축식을 가졌다. 지난 8월 초 착공에 들어가 보일러 및 수도배관 교체공사뿐만 아니라, 내외부 도장공사 및 마감공사, 전기공사 등을 포함해 10월초까지 2개월간 실시했다.

이날 행사 후 신동아건설 신광웅 대표는 개축식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함께 시설을 돌아보며, 공사완료 사항을 꼼꼼히 체크하며, 입소아동들이 불편함이 없는지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동아건설이 사회복지법인 벽진원의 무료 리모델링을 실시하게된 계기는 벽진원의 보일러 및 수도배관 노후화로 인해 보호 장애아동의 동절기 난방 및 가스 중독사고와 녹물 발생 등 많은 위험이 노출, 몸이 불편한 입소 아동들이 기초적인 생활조차 하기가 어렵다는 소식을 접하고 신동아건설이 나눔실천운동을 전개하면서 벽진원의 전면적인 개보수공사가 진행됐다.

한편 신동아건설은 올해 초 회사 경영방침을‘봉사와 신뢰’로 정해 놓은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나눔실천운동을 통해‘사랑의 밥상’ 및 ‘쌀 나누기 행사’, ‘환경정화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