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대표=이창배)은 지난 10월 13일 발표된 정부의 발코니 확장 합법화에 따른 발코니 확장 활용방안에 대해 다음달 25일까지 주부와 여성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한다. 롯데건설의 이번 공모전은 주택의 실수요자인 주부들의 Needs를 파악하고 자사의 기업철학인 ‘사랑’을 테마로 발코니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유치하여 발코니 활용방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다.

공모전에 따르면 가족과 이웃사랑이 반영된 롯데 발코니 디자인(공동주택 발코니 미확장 단위세대)이라는 주제로 소비자의 Life Style 변화 패턴과 제도적 합법화에 따른 발코니 공간의 탄력적 활용안,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할 수 있는 발코니 디자인 계획, 발코니 확장 시 세대 거주지의 발코니 활용계획 서술 및 사유, 공간 스케치 또는 기타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한 표현의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한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여성은 오는 12월 12일까지 참가신청을 한 후 12월 25일까지 작품을 접수해야 한다. 롯데건설은 내년 1월 15일 작품심사를 거쳐 2006년 1월 30일경 공모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 대상(1점)에 상금 500만원과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며, 최우수상(2점), 우수상(3점)에게도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우수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본인 희망시에 한해 주부모니터요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