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자산가치 상승에 일조할 것”

조합장으로 참여한 까닭은

유감스럽게도 우리 구역은 조합설립인가 이후 오랫동안 답보상태에 처해있었다. 조합장직으로 참여한 이유는 그간 사업이 추진되지 못했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우리 구역의 노후화된 주택을 재개발사업을 통해 주민분들 모두가 쾌적한 주거환경과 개발이익에 따른 자산가치 상승에 일조하기 위함이다.

 

조합원에게 당부할 사항

향간에 몇몇 조합원이 사실과 맞지 않은 유언비어를 뿌리며 조합원들을 선동해 조합을 음해하려 한다. 재개발사업의 성패는 조합원들의 협조와 그로 인한 신속한 사업추진에 있다. 이에 유언비어에 흔들리지 말고 조합을 믿고 응원해주신다면 전심전력을 다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하겠다.

아울러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모든 과정을 서울시 클린업시스템 및 분기별 소식지 등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할 것이며,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조합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

 

입지적 장점에 대해

먼저 반경 100m이내에 지하철4호선 한성대입구역과 각종 버스 노선 등이 입지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성북천을 끼고 있어 서울시에 몇 되지 않는 하천 접근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더불어 서울 동북권에서 도심으로 진입하는 마지막 관문으로 경사지가 아닌 평지로 구성돼 향후 재개발시 서울 도심과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상의 입지라 생각한다.

 

향후 사업추진 전망에 대해

동소문2구역은 입지적 장점이 탁월하고 용도지역상 준주거지역으로 개발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 아울러 주택공급을 활성화 하려는 정부 방침과도 매우 부합하는 사례이다. 앞으로 용적률 상향, 층수 완화, 인허가 단축 등이 이뤄진다면 보다 좋은 조건에서 사업이 진행될 것이다. 이에 발맞춰 조합은 새로이 선정된 협력업체와 함께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변경 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우리 재개발사업의 사업성을 대폭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