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으로 분담금 최소화”

설계변경 통과 소감에 대해

일반적으로 설계 시작해서 심의 완료까지 약2~3년 걸리는 기간을 저희 단지는 1년 남짓한 기간에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업체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삼위일체가 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아울러 서울시와 송파구청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조합의 요구사항과 서울시와의 의견과는 괴리가 분명 존재했다. 이 간극을 메우기 위해 서울시에서 많은 개선사항과 제안을 주었고, 조합도 수용해 가면서 최종안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사업추진의 방향성에 대해

많은 조합원들이 아시다시피 현재 우리 미성크로바 사업 일정이 상당히 늦어진 상태이며, 지금 이 순간에도 막대한 비용이 소모되고 있다. 재건축을 하는 이유는 결국 좋은 집을 짓는 것과 동시에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현 상황에서 최선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사업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이를 통해 조합원 분담금을 최소화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사업추진 관련 이견에 대해

어떤 재건축단지든 일부 반목과 불협화음이 존재한다. 개인 재산이 걸려있고 개인마다 기대치가 서로 다르다보니 그런 듯하다. 그러나 우리 단지는 거의 대부분의 조합원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주셨고, 이번에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나온 듯해서 무척 기쁘다. 비록 일부 의견이 다르다 해도 최대한 수용하고 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미성크로바의 미래에 대해

특별건축구역이 저희 단지에 적용되면서 많은 제약과 규제도 있었지만 저희에게는 또 다른 기회의 조건이었다고 본다. 미성크로바는 관광특구에 맞춘 특별건축구역이 적용되었기에 나름 고급스런 단지 조성을 통해 쾌적하고 조용한 주거단지 창출에 상당히 신경을 쓸 수 있었다. 초대형 단지는 아니지만 2천세대에 가까운 대형 단지로서 우리 단지는 주민 커뮤니티 시설 설치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완공 예정인 2025년 초에는 어느 단지보다도 쾌적하고 안락한 고급단지로서 그 어디보다도 살기 좋은 주거지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