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구역, 경기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성장할 것”

성남중2구역의 잠재력에 대해

중2구역은 성남시 정비기본계획에 의거 지하4층~지상42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 1140여 세대 및 오피스텔 500여 세대와 상가 등으로 계획되어 있다. 성남시의 중앙에 위치한 입지적 특·장점을 비롯해 향후 정비사업을 통해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 직접 연결된 프리미엄 단지 조성이 기대된다.

이 같은 구역 특징과 정비계획에 의거 중2구역은 기존 성남시의 중심가로서 기능을 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의 역할로 확장될 것이라 기대되며, 이로 인한 주변 상권 역시 기존보다 더 활성화되어 성남시의 전체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위원장으로 참여한 까닭은.

2018년 12월 무산된 창립총회에 단독으로 조합장 후보로 출마한 적이 있다. 우리 구역의 정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합심이 중요하고, 이런 주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엮기 위해서는 추진위원회 단계에서부터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이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에 우선 위원장으로 출마해 우리 구역을 위해 헌신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항상 귀를 기울일 것이고, 끝까지 겸허하고 낮은 자세로 업무에 임하여 조합설립과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경주할 것이다.

 

제도개선 방안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행정청의 적극적 협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법 제도를 넘어 행정청이 법 적합성에 따라 적절한 안내 지침서를 제시해 주어야 정비사업의 진행이 순탄하게 이뤄질 것이라 본다. 이에 행정청이 단순히 수동적으로 정비사업의 위법성만을 지적하는 기관으로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정비사업의 진행이 법령에 적합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미리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한편 실무적으로 모호한 규정의 해석에 있어서도 적절한 안내를 해주어 갈등의 요소를 미리 해소할 필요가 있다.

 

향후 추진 계획

우선 협력업체 선정을 무사히 마친 이후에 가장 중요한 주민 이익을 고려해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그를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갈등이 없도록 추진위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조합설립 동의 과정도 수월하게 진행시켜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빠르게 조합설립인가를 통과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