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관리처분인가 소감에 대해.

그간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재건축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인 관리처분 인가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미동의자의 반대, 각종 소송과 민원 등등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지금과 같은 결과물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조합원들이 조합 집행부를 믿고 지지해주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한다.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이 희망하시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주 등 향후 일정에 대해

재건축과 같은 도시정비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사업추진이라 생각한다. 조합원이 이주하는 순간부터 그에 따른 금융비용이 발생하고, 사업이 지연되고 기간이 늘어날수록 물가상승 등에 사업비 부담은 점점 더욱 커져가기 마련이다. 특히 이주 부분의 경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일정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일부 주민과의 갈등에 대해

과거엔 많은 분쟁이 있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갈등 및 분쟁 등이 마무리되는 상황이다. 미동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매도청구 소송도 원활하게 진행 중이고. 남아있는 미동의자 분들과는 가급적 잘 협의해서 사업추진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

 

제도개선 관련 조언이 있다면

정비사업은 도시정비법이라는 절차법에 의해 진행되는데, 여러 심의 과정에서 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음에도 불필요한 과정이 적지 않다는 것을 경험했다. 사업절차가 지연될 때마다 속이 타는 조합원의 심정을 정부 관계자들이 조금은 헤아려주기를 바라며, 사업추진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고민해주시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