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절차 간소화로 사업기간 단축 절실하다”

그간 어려웠던 난관에 대해

2010년 경기도 고시를 통해 군포역세권을 중심으로 14개 구역이 지정됐었다. 하지만 경기도 출구전략에 의해 모든 구역이 취소됐고, 군포10구역만이 조기에 추진위 승인을 받아 위기에서 벗어났다. 그 후 역세권 중심상업지구로 계획된 특성상 상가 면적이 많아 참여 의향을 지닌 시공사가 없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묵묵히 조합을 응원하고 지지해준 대다수 조합원 여러분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

 

사업시행인가 총회 소감은

지난 2019년 8월 중대한 정비계획 변경 고시를 통해 실질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 후 여러 가지 일련의 성과를 거쳐 사업시행계획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 사업시행인가를 획득할 때까지 초심을 잃지 말고 노력해 하루빨리 이주 및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재개발사업은 그 특성상 개별 단계를 통과해야만 진행될 수 있는 특수한 종류의 사업이다. 그 과정 중에 하나라도 부합되지 않으면 사업을 진행하기 어렵다. 따라서 전체 사업추진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공동심의 같은 인허가 절차 간소화가 절실하다. 이 같은 제도적 보완을 통해 사업기간 단축에 노력해 주었으면 한다.

 

조합원에게 당부하고 싶은 바는

군포에서 약40년을 살면서 군포역세권의 슬럼화와 열악해지는 주거환경을 목도하면서 불편함을 느끼며 살아왔다. 좋은 입지에도 불구하고 또한 열악한 환경을 개선할 기회가 있음에도 일부 반대로 무산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해왔다.

근래 반대 주민들, 일명 비대위가 생겨 어려움이 있지만 비대위에서 지적하는 사항도 검토해 조합의 업무에 반영할 방침이다. 보다 투명한 행정, 빠른 추진, 재산가치 향상으로 모든 조합원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