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사업의 성공열쇠는 협력과 단결”

상가협상 결과에 대해

협의 과정에서 상가측과 조합의 상호 이견이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조합에서는 상가측 대표와 꾸준한 미팅을 통해 최종협의에 도달하게 됐다. 대국적으로 협의에 나서준 상가측 소유자들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성지궁전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

 

조합장 역할에 대해

조합장은 사실 열심히 일하고 노력해도 상황에 따라 원망과 탓을 짊어지고 가야하는 그런 자리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사업을 추진해오면서 때로는 지치기도 하고 힘든 고비들도 많았지만 조합장으로서 책임감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오게끔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다. 과연 조합원들에게 유익한 방법이 무엇인지, 다른 더 좋은 방안은 없는지 등을 반문하면서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

 

제도적 개선사항이 있다면

정비사업은 도시정비법이라는 절차법에 의해 진행된다. 여러 심의 과정에서 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음에도 불필요한 과정이 적지 않다는 것을 경험했다. 사업절차가 지연될 때마다 속이 타는 조합원의 심정을 정부 관계자들이 조금은 헤아려 주기를 바란다. 사업추진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고민해주시기 바란다.

 

당부하고 싶은 바는

우리 사업이 지금까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조합원 여러분이 조합을 믿고 협조하며 성원해주신 것이 가장 큰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재건축사업의 성공 열쇠는 조합원의 협력과 단결에 달려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들의 이익을 위해 업무에 매진할 것이다. 조합원 여러분도 스스로가 조합장이라는 생각으로 입주하는 그날까지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