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골 재개발사업에 부합하는 최적의 시공사 선정할 것”

후속 일정에 대해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바탕으로 시공사 선정을 준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정비사업 계약업무 처리기준’ 및 서울특별시 ‘공공지원 시공자 선정기준’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진행하게 된다. 현재 입찰 관련 제반서류를 준비 중이다. 개략적으로 2월 하순경 입찰공고, 5월경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금년 말 관리처분 계획 수립 일정에 들어갈 방침이다.

 

시공사 선정 관련

현재 도급순위 10위권 이내의 대형 건설사 대부분이 상당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정릉골 재개발사업은 여타 정비사업장과는 다른 부분이 있다. 그런 다양성과 차별성 측면에서 정릉골 사업이 주거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그런 부분에서 정릉골사업과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시공사가 선정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

 

조합 내부 갈등에 대해

우리 조합은 지금까지 조합원간 별다른 갈등이 없었다고 본다. 대다수 조합원들이 신속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바라는 만큼 조합 집행부에 신뢰를 보내고 있고, 조합에서는 소식지 등을 통해 추진 내역과 일정 등을 상세하게 보고하고, 성심성의껏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말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조합원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하겠다.

 

제도적 개선방안에 대해

조합으로선 최대한 사업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인허가를 담당하고 있는 행정청의 필요적 업무처리기간과 이에 수반하는 각종 평가 및 심의, 검증 등의 기준을 맞추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인허가 부분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된다면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