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원마을 현대홈타운 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보다 조합원들의 리모델링에 대한 열의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리모델링사업 성공의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서원마을 현대홈타운은 조합설립 동의율 67%를 38일만에 달성할 정도로 조합원들의 참여도가 높은 상황이다.

조합장의 리모델링사업에 대한 빠른 이해와 과감한 추진력, 결단력 등도 빠질 수 없는 요소다. 정비사업에서 인허가 등의 사업진행은 협력사들이 조합과 함께 진행하는 만큼 조합임원의 추진력과 결단력 등의 요소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서원마을 현대홈타운은 탁월한 조건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더해 국내 리모델링조합 최초로 건축심의에 준하는 도면을 준비해 대안설계 없이 시공사를 선정하도록 도운 PM사의 존재도 서원마을 현대홈타운의 유리한 요소였다.

 

- 앞으로의 계획은.

DL이앤씨는 국내 최초 리모델링사업 및 국내 최초 세대통합 리모델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국내 최초의 리모델링사업 1조 클럽 달성, 국내 최고의 리모델링 전담팀 구성 등 공동주택 리모델링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명성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서원마을 현대홈타운은 현재 단계까지 국내 리모델링 조합 중 최단기간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최대한 협력업체간 팀워크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신기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