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 중반에 입주 완료하겠습니다”

총회 성료 소감에 대해

사업시행인가 총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처럼 사업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조합원 여러분이 집행부를 믿고 적극적으로 지지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조합원들이 재개발사업을 통해 희망하는 기대치가 있는데 그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해준 협력업체와 수원시 도시정비과 및 생태공원과 등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분담금과 분양가 문의에 대해

요즘 재개발사업을 둘러싼 여러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 일부 우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신속한 사업추진을 통해 금융비용을 포함한 사업비 지출을 최소화하고, 일반분양을 통한 수익 증대를 통해 조합원 분담금을 낮추는 것입니다. 일반분양의 경우 분양가를 높이면 당연히 조합원에게 유리하지만 이는 조합이 자의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결정이 있어야 합니다. 조합원에게 유리하도록 향후 허그측과의 협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향후 일정에 대해

현재 일정으로는 내년 5월경 사업시행인가를 통과하고 내년 말까지 관리처분인가 통과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어 2024년 상반기 즈음에 착공해서 최종적으로 2027년 중반에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중간에 어떤 변수로 인해 바뀔 수는 있지만 전력을 다해 사업추진에 매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