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입니다”

녹양현대의 미래상에 대해

우선은 의정부시 최고의 랜드마크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이 목표는 지역적 특성과 현황 등을 고려한 현실적인 목표라 할 것이다. 조합원 의견수렴을 거친 합리적인 평형 설계와 적정 공사비가 어우러진,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반영해 녹양현대만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지닌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녹양현대의 외부요인에 대해

현재 의정부시는 지하철 8호선의 의정부 연장을 적극 추진 중이다. 현재 지하철 8호선은 남양주 별내역까지 연장이 계획됐지만 이를 의정부시까지 연장하는 계획안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추가된 상황이다. 8호선 연장계획이 현실화되면 대략 10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재건축사업도 대략 10년 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되기에 이 둘이 만나는 시점에상당한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추진 방침에 대해

재건축은 도시정비법이라는 절차법에 의해 진행되며, 각 단계별 치러야할 업무가 있다. 이런 사업과정에 대한 집행부와 주민간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 사실 사업이 지연되는 가장 큰 이유가 불신에 따른 내부 갈등이 가장 큰 이유이기 때문이다. 이에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업을 추진하겠다.

 

주민 당부 사항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서로가 소통하려 하지 않고 각자의 주장만을 내세워 주민간 갈등이 유발되면 사업이 지연되고 이는 곧 추가부담금의 발생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검증할 수 없는 유언비어나 낭설에 휘둘리지 말고 재건축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와 더불어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