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살고 싶은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조합설립인가 소감은

조합설립을 위한 자체 후원금을 모집한 바 있는데, 불과 한 달 만에 8천만원이라는 거금이 모였을 정도로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이 대단합니다. 구청에서 많이 도와주신 부분도 있지만 역시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한편으론 막중한 책임감에 대한 일부 부담도 있지만 재개발만을 학수고대해온 조합원의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기 시공사 선정에 대해

시공사 선정에 대한 사항은 협력업체들과 협업해 장단점을 면밀하게 살펴볼 생각입니다. 무엇보다도 이사회, 대의원회 등 임·대의원 회의와 조합원 여러분의 의견 등을 충분히 반영한 논의를 갖는 것이 우선돼야 합니다. 이런 논의를 통해 적합한 대안이 마련된 상태에서 시공사 선정을 논의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옳은 결정이라 판단됩니다.

 

향후 사업추진 전략은

최근 급변하는 부동산시장에서 이렇다 할 적기를 예상하고 특정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입니다. 분양시장에 대해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는 설계안 등 기본적인 계획을 튼튼하게 수립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재개발은 단순히 아파트를 빨리 지어 대충 파는 장사가 아닙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아파트, 살면 살수록 입주하길 잘 했다는 평판을 들을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조합원 당부 사항에 대해

새 정부에서 정비사업 규제를 완화 적용하고 있어 앞으로 정비사업의 호황이 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도 90% 이상 지지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10% 조합원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모두가 행복해지는 사업장을 만들어가고자 하오니 지금처럼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