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적극적 참여로 난국 타개할 것”

사업시행인가 소감은

사업시행계획 인허가 협의 과정에서 주무부서 및 유관부서 협의가 지연돼 당초 계획보다 다소 늦어져 아쉽게 생각한다. 하지만 조합원 여러분과 협력업체 관계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난 15일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통과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감사히 여기고 있다.

 

공사계약 협상 관련

근래 들어 정비사업 여건이 많이 악화됨에 따라 건설사들이 손해 보면서 사업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라고 한다. 이전에는 조합과 시공사간 힘의 균형이 어느 정도 이뤄졌지만 최근엔 건설사쪽으로 기울어진 상황이다. 이런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선 결국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정비사업 관련 분야에 일가견이 있는 조합원이라면 협상단에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 드린다.

 

재초환 등 제도개선 관련

현재 재건축 관련 남아있는 규제라면 초과이익환수제가 있다. 국회에 계류된 지 오래됐지만 아직도 여야간 정쟁으로 인해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1가구 1주택자나 실거주자 등에게 재초환 부담금이 적용되는 것은 불합리하다. 재초환에 대한 근본적인 입법취지를 되짚어보고 하루속히 규제완화가 이뤄졌으면 한다.

 

조합원 당부사항은

우리 성지궁전 조합은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로 인해 미동의자가 단 1명이다. 열화와 같은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조합원들의 재산권 보호와 이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성지궁전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